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2022' 나리농원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by @산들바람 2022. 9. 23.

천일홍-천만송이-축제알림

전국 최대 규모의 천일홍 군락지인  양주 나리 농원이 3년 만에 개장했습니다.

 

나리농원입구
나리농원

나리 농원에 들어서면 드넓은 가을꽃 구절초 군락지에서 시작합니다.

 

넓은벌판에-펼쳐지는-구절초군락지
구절초군락지

넓은 들판의 구절초 단지

이제 막 꽃을 피우기 시작하고 있네요

 

장미꽃단지
장미정원

빨강 장미: 욕망, 열정

흰 장미:    존경, 순결

분홍 장미: 맹세, 행복한 사랑

노랑 장미: 질투

 

장미는 온대, 한대, 아열대에서 자연 분포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100여 종이 자생하고 우리가 부르는 장미는 야생종의 잡종 또는 개량종이라고 합니다. 늦가을까지 피는 장미정원, 향기 나는 장미꽃이 바람을 타고 파져 나가네요

 

핑크뮬리
핑크뮬리단지

핑크 뮬리

꽃말: 고백, 떠나간 여인을 그리워함

원산지:북아프리카

 

가을을 알리는 핑크 뮬리는 생존력이 워낙 강해 생태계를 위협할 수 있다고 하네요.

 

천일홍
천일홍단지

천일홍

꽃말: 변치 않는 사랑

원산지: 중남미 

 

여러 품종의 천만 송이 천일홍 대단지입니다. 천일홍도 많이 피기 하였으나 10월은 되어야 절정을 이룰 것 같네요

 

오드리화이트-천일홍
오드리화이트

천일홍(오드리 화이트)

꽃말: 변치 않는 사랑

원산지: 중남미

 

 

스트로베리-필드-천일홍
ㅝㄴ산지;스트로베리-필드

천일홍(스트로베리, 필드)

꽃말: 변치 않는 사랑

원산지: 중남미

 

연핑크-천일홍
연핑크

천일홍(연핑크)

꽃말: 변치 않는 사랑

원산지: 중남미

 

화이어웍스_천일홍
화이어-웍스

천일홍(화이어 웍스)

꽃말: 변치 않는 사랑

원산지: 중남미

 

미국에서 들여온-가우라_01
가우라_01

가우라

꽃말: 섹시한 여인

원산지: 미국

 

미국에서 들여온-가우라_02
가우라_02

사랑받는 가우라는 이년생 초본으로 흰색, 짙은 분홍색 등 두 종(種)이 있습니다.

 

아름다운-가을꽃-아스터
아스터

아스터(Aster)

꽃말: 사랑의 승리

원산지:북아메리카, 유라시아

 

아스터라는 이름은 "별"을 의미하는 그대 그리스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군요, 주로 보라색, 푸른색 계열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아직 꽃은 거의 피지 않고 있네요.

 

벼과식물인-팜파스그래스
팜파스그래스

팜파스 그래스

꽃말: 자랑스럽다.

원산지: 브라질, 아르헨티나

 

벼과에 속하는 품종으로  20종 여종의, 키가 크고(1~3m 정도) 갈대처럼 생긴 여러해살이 풀.

 

나리농원-대단지
우리에게-친숙한-가을을-대표하는-억새
억새

억새

꽃말; 친절, 은퇴

원산지: 아시아

 

억새는 햇볕이 잘 드는 지역에서 무리 지어 자생하는 초대형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가을꽃-숙근해바라기
숙근해바라기

숙근 해바라기

꽃말: 밝은 미래

원산지: 아메리카

 

우리나라에서는 가을부터 초겨울까지 볼 수 있는  귀화식물로 개화기간이 긴 꽃입니다. 10월은 되어야 피기 시작할 것 같네요.

 

나리농원_끝자락에있는-전망대
나리농원-전밍대

나리 농원 끝자락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면, 꽃단지 전체를 조망할 수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본-꽃단지_01
나리농원_01
전망대에서본-꽃단지_02
나리농원_02
전망대에서본-꽃단지_03
나리농원_03
전망대아래-보라색-아스터
전망대-아스터

햇볕이 잘 드는 곳 구절초 속에  보랏빛 아스터가 피고 있네요.

 

 

백일홍과-황화코스모스단지

백일홍과 황화코스모스 단지

 

수수-단지
수수

수수

꽃말:풍요

원산지:아시아, 유럽

 

메마른 땅에서도 잘 자라는 곡식

 

조-단지

꽃말: 평등

원산지: 아시아, 중국

 

 

조의 원형은  강아지풀로, 온난하고 건조한 지역에서 잘 자라는 곡식으로, 해발 1300m 이상의 높은 고산지대에서도 잘 자란다고 하는군요. 조는 1963년에는 13만 8600ha의 면적에서 7만 4000M/T을 생산하였으나, 1983년에는 1,526ha에서 생산을 하고 있어, 과거 20년간 99%의 면적이 줄어들었네요.

 

백일홍-단지
백일홍

백일홍

꽃말: 인연

원산지:멕시코

 

백일홍은 원래 멕시코의 쓸모없는 잡초였다고 합니다, 잡초를 품종 개발하여, 백일 동안 예쁜 꽃을 피운다는 백일홍(百日紅)으로 탄생한 것이라고 합니다. 천일홍(千一紅)은 천일동안 꽃이 필까요. 아닙니다. 천일홍은 꽃을 말려놓으면 천일을 간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하네요.

 

코스모스단지
코스모스

코스모스

꽃말: 순정

원산지: 멕시코

 

사랑받는 코스모스, 가을바람에 한들거리는 모습이 소녀가 가을바람에 수줍음을 타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여 꽃말이 소녀의 순정이라 붙여졌다고 하네요.

 

불게-타오르는-단지-황화코스모스-단지
황화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

꽃말: 애정

원산지: 멕시코

 

드넓은-들판의-백일홍_꽃단지

드넓은 들판의 백일홍 꽃은 10월은 되어야 할 것 같네요.

 

대한한단재-천일홍단지
형형색색-물결치는-천일홍단지
천일홍축제-인증샷

3년 만에 열리는 양즈 나리 농원 천일홍 축제, 아직은 이른 감이 있네요. 10월은 되어야 전체적으로 피크를 이룰 것 같습니다. 계획 있으신 분은 10월에 방문해 보세요.

 

▲양주 나리 농원 천일홍 축제 동영상

 

나리농원-꽃단지-map
나리농원-꽃단지

 

 

3년 만에 <2022 양주 천일홍 축제>가 개최됩니다!! (9/24~9/25)

3년 만에 개최되는 🌺양주 천일홍 축제🎊 나리농원을 찾는 양주시민분들과 관람객들께 쉼과 힐링을 선...

blog.naver.com

그동안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천일홍 축제 전국 최대 규모의 천일홍 군락지인 양주 나리 농원 일대에서 양주 천만 송이 축제가 열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