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우리꽃 공모전 수상작품

by @산들바람 2023. 9. 26.

우리 꽃 공모전 사진부문 수상작

국립수목원 제30회 우리 꽃전시회

2023.09.23일

국립수목원에서 지난주 우리 꽃 전시회가 9월 19일~9월 24일(일)까지 열렸습니다. 식물 세밀화, 우리 꽃디자인, 분경작품들 많은 작품들을 만나보는 시회였습니다.. 우리 꽃 공모전에 입상한 공모 사진을 소개해 봅니다.

 

제30화-우리꽃-전시회

포천 국립수목원 제30회 우리 꽃 전시회

 

우리꽃-공모전

우리 꽃 공모전 수상작품전

작품명-물안개와-부처꽃사랑
강성일작품 물안개와 부처꽃사랑

매미꽃상 수상작품
춘천시 소양강 한가운데 버드나무 군락지가 있으며, 이곳에는 가마우지 번식지도 함께 있습니다. 겨울에는 상고대로 여름에는 물안개로 장관을 이루고 있는 이곳에는 7~8월이 되면 홍자색의 아름다운 부처꽃이 물안개와 함께 환상의 풍경을 연출하고 있는 곳에서 촬영한 작품입니다.

 

작품명-행복한가족
표창기작품 행복한가족

매미꽃상 수상작품
등칡 두 송이가 활짝 피어있고 위 쪽에는 아직 피지 않은 꽃봉오리가 있어 아이가 있는 행복한 가족처럼 표현하고자 했으며, 등칡을 잘 표현하고자 오른쪽에 등칡 줄기까지 함께 담아서 표현한 작품입니다.

 

 

작품명-노을지는바다
조정규작품 노을지는바다

매미꽃상 수상작품
서해안에 아름다운 노을이 질 때 갯가에는 갯메꽃이 지는 그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작품입니다.

 

작품명-보케도-반한-꽃
전선숙작품 보케도 반한 꽃

매미꽃상 수상작품
장태산 계곡에 예쁘게 피어난 모데미풀꽃 보케까지 반짝반짝 동글동글 모데미풀꽃에 반한 날

 

작품명-팔손이-꽃-꿀먹으로-왔습니다.
이동혁작품 팔손이 꽃 꿀먹으로 왔습니다.

매미꽃상 수상작품
천연기념물 제63호 통영 비진도 팔손이나무 자생지에는 12월이 되면 팔손이꽃이 피어 구수한 꿀 향기를 날립니다. 중부지방 온실에서 자라는 팔손이꽃은 파리만 꾀지만 남부 섬지방에는 동박새가 날아들어 팔손이꿀을 핥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름다운 팔손이꽃을 담은 작품입니다.

 

작품명-홀아비-바람꽃
김희승작품 꽃대 하나 홀아비바람꽃

매미꽃상 수상작품
홀아비바람꽃은 꽃대가 홀로 올라와 외롭게 피기 때문에 붙여진 우리 꽃으로, 계곡 옆 바위에 핀 청초한 모습을 촬영한 작품입니다.

 

작품명-붐..-나비
이장희작품 봄... 나비

매미꽃상 수상작품
따사로운 봄날 스치듯 지나가는 바람처럼 살랑살랑 날갯짓하는 나비처럼 만난 남바람꽃을 촬영한 작품입니다.

 

작품명-구실바위취
유수진작품 구실바위취

매미꽃상 수상작품
폭포와 잘 어울리는 구실바위취를 담은 작품입니다.

 

작품명-빗속의-무희들
이남희작품 빗속의 무희들

메밀꽃상 수상작품
태백 만항재, 바람 불고 비와 안개로 자욱한 날, 빗방울을 담으려고 비를 맞으며 초원에서 한참을 서성거리며 범꼬리의 흔들거림을 황홀하게 느낀 작품입니다.

 

작품명-노루발
김귀영작품 노루발

매미꽃상 수상작품
꽃모양이 노루발굽을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신안 바닷가 부근 송림 속 모래밭에서 담은 작품입니다.

 

직품명-솔나리
김한중작품 솔나리

매미꽃상 수상작품
힘들게 오른 가야산에서 만난 예쁜 솔나리를 담은 작품입니다.

 

작품명-오손도손
노정후작품 오손도손

금강초롱상 수상작품
바위틈 이끼 속에 아기자기하게 피어나 오손도손 정겨운 민주 바람꽃을 담은 작품입니다.

 

작품명-생강나무와-진달래
촤영근작품 생강나무와 진달래

도봉산 오름길의 바위에서 노을빛에 노랗게 빛나는 생강나무와 한 프레임에 진달래꽃도 함께 담은 작품입니다.

 

작품명-남한의-북방계꽃
이명원작품 남한의 북방계꽃

매미꽃 수상작품
강원도 두메산골 깊은 계곡에 홀로 외롭게 핀 나도범의귀를 담은 작품입니다.

 

작품명-다둥이형제
박정열작품 다둥이형제

매미꽃상 수상작품
첫눈 내리는 날 만난 너도바람꽃 다둥이형제가 참 예쁘기도 합니다.

 

작품명-해녀콩
양영태작품 해녀콩

매미꽃상 수상작품
바닷가 척박한 바위틈새를 비집고 자라는 해녀콩

 

 

세밀화작품-장구밥나무
나윤아작품 장구밥나무

매미꽃상 수상작품
형형색색의 장구통 모양의 사랑스러운 장구밥나무 모든 계절마다 아름답고 다양한 모습을 선사하는 우리 자생식물인 장구밥나무의 학명은 Grewiia biloba G.don으로 그 특이한 이름은 열매의 모양이 장구통을 닮아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장구밥니무는 다양한 모습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쓰임새가 있는 아름다운 우리의 자생식물인 장구밥나무가 이번기회에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랑받을 수 있는 바람입니다.

 

세밀화작품-연화솔바위
양현희작품 연화바위솔

세밀화 미선나무상

수상작품 울릉도와 제주도해안가 암벽에서 자생하는 영화바위솔의 당당함을 한 장에 표현하고자 노력한 작품으로, 암벽에 자생하는 모습을 담기 위해 배경에 바위 느낌을 표현하고, 작은 연화바위솔부터 꽃이 피고 열매가 익어가는 모습을 함께 표현한 작품입니다.

 

세밀화작품-도라지
박안숙작품 보라홀릭 도라지

세밀화 메밀꽃상 수상작품

초롱꽃과의 도라지속에 속하는 보라홀릭의 도라지는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여러 해 실이 풀로,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에서 누군가 해마다 심어놓은 도라지꽃을 행운스럽게도 계속 관찰할 수 있었고, 어나미가 좋아하시는 도라지꽃을 한 번쯤은 그려서 선물하고 싶어 하는 마음에 수수하고 매력적인 색감과 씁쓸한 맛의 도라지를 우리 꽃으로 선정한 작품입니다.

 

세밀화작품-얼레지
김진예작품 얼레지

세밀화 금강초롱상 수상작품 어느 해 봄, 지리산 능선길에서 처음 만나 얼레지. 작고 우아하고 화려하고 기품 있는 자태에 첫눈에 반했던 기억. 높고 깊은 숲에만 있는 줄 알았던 얼레지가 경기도 예봉산자락에도 있다는 걸 알고 단걸음에 달려가 얼레지를 만났던 기억, 그 봄날 숲에서 얼레지와 함께했던 즐겁고 행복했던 기억을 추억하며 세밀화로 옮겨 본 작품입니다

.

 

우리꽃 공모전 분경작품

우리 꽃 공모전 분경부문 수상작품 국립수목원 제30회 우리 꽃전시회 2023.09.23일 제30회 우리 꽃전시회 공모전 분경작품 수상작 국립수목원에서 개최한 우리 꽃전시회 사진부분 공모전 수상작품

balgil.tistory.com

▲우리꽃전시회 공모전 분경부문 수상작품

 

우리꽃전시회-포스터
제30회 우라꽃전시회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뜰에서 열린 우리 꽃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는 해마다 가을이 오면 열리는 전시회로 올해는 9월 19일부터 9월 24일까지 열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