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18

우리주변의 야생화 우리주변의 야생화 2019.07.31일 우리주변에는 관심을기지고보면 원예종으로 들여와 키우던꽃이 야생에퍼져 야생화가 되기도하고, 잘못들여와 산하에퍼져 야생을파괴시키기도 하는등, 주변에서는 수많은 야생화가 피고 지고 있네요. 오늘은 주변에 흔한 야생화를 소개해 봅니다. 가락지나물 [쇠스랑개비] 장미과에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옛날에 꽃을꺽어 가락지를 만들어끼던 꽃으로, 자연스레 가락지나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가락지나물 꽃 가락지나물 영 문: Anemone cinquefoil 학 명: Potentlla supina L. 분 류: 장미과(Rosaceae) 형 태: 여러해살이풀 분 포: 한국,중국, 일본, 러시아극동부에 분포 서 식: 풀밭, 약간의 습기가있는곳 크 기: 20~60cm정도 5~7월에 황색의꽃이.. 2019. 7. 31.
실레마을 김유정문학촌 김유정 문학촌(金裕貞 文學村) 춘천시 신동면실레마을 2019.07.28일 춘천 김유정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한국문학의 대작가인 김유정선생의 고향인 실레마을과 선생의 생가터와 김유정선생이 산책을 하며, 작품구상을 하였다는 김유정문학의 현장인 실레이야기길을 따라 걸어보았다. 춘천 김유정역 김유정문학촌 가는길 김유정선생의 고향인 실레마을 1908년 실레마을에서 태어난 선생은 연희전문(현 연세대)을 중퇴 후귀향, 금병의숙을 연뒤 야학을 통한 농촌계몽활동을 펼치면서 작가로서의 꿈을 키워 같다. 선생이 남긴 30여 편의 단편소설 중 10여 편은 이곳 실레마을이 배경이며, 이들 작품의 등장인물도 대개 당시의 실존인물들로 채워졌다고 한다. 김유정문학촌 단편소설 "솥"의 마지막 장면을 재현한 조형물 소설 "봄봄.. 2019. 7. 28.
마장호수 출렁다리 마장호수공원 출렁다리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2019.07.25일 간간히 빗방울이 떨어지는 흐린날씨지만, 도보여행하기에는 좋은날씨인것 같다. 양주방면에서 안고령 호수캠핑장 부근에서 출발 약4.0km의, 마장호수 둘레길을 걸어보았다. 양주 안고령 호수공원둘레길 초입 호수공원 map 물이들어차 있어야할곳에 수풀만 무성하게 자라고있다. 마장호수공원 출발깃점 호수공원 데크길 호수배경으로한 팔각정주변이 극심한 가뭄으로 숲으로 변했네. 바닥을보이고있는 호수 10여분 데크길을 걸으면 보이기시작하는 출렁다리 물에잠겨 보이지않던 나무들이었는데~~!! 호수공원 출렁다리 바닥이 보일정도로 수위가 낮아진 호수 길이220m, 폭1.5m, 높이7m의 출렁다리 초속 30m의 강풍이불어도 걱정없다고 한다. 출렁다리위 전망대 카페 전망.. 2019. 7. 25.
세계유산 조선왕릉 홍유릉 세계유산 사적207호 조선왕릉 홍유릉(洪裕陵) 경기 남양주시 홍유릉로 2019.07.24일 대한제국 황제와 황후가 잠들어있는 홍유릉 숲길을 거닐어보았다. 수백년을 통제속에 가꾸어온 울창한 숲길은 무더위를 식혀주는것 같다. 조선왕릉은 왕과 왕비의 무두40기의 능으로, 선릉과 정릉을 제외하고 한번도 도굴된적이 없으며,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를담은 독특한 건축양식과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살아있는 유네스크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이다. 이미지출처/ 문화재청 조선왕릉 금곡 홍유릉 가는길목 홍유릉 정문 유릉(裕陵) 유릉(裕陵)은 대한제국 2대 순종효황제와 첫번째황후인 순명효황후 민씨와 두번째황후 순정효황후 윤씨의능으로,한 봉분안에 세분을 같이모신 동봉삼실 합장릉의 형태를 하고있다. 유릉(裕陵) 유릉의 제수진설.. 2019. 7. 24.
2019 광릉봉선사 연꽃축제 제17회 행복바라미 봉선사 연꽃축제 2019.07.22일 주말인 21일 경기광릉수목원 주변에 자리한 봉선사 연꽃축제를 찾았다. 시도때도없이 비가 내리는데도 많은인파가 축제를 즐기러 온것같다. 축제입구 봉선사 일주문 주차장이 넓어 주차로인한 불편은 없는것 같다. 연밭둘레길 사찰체험부스 연꽃축제 연밭길 청사초롱 불밝히는 연꽃축제 홍련이 이제 피기시작하는가보다. 활짝핀 연꽃을 보려면 좀더지나야 볼수있을듯 비가내리고있어 활짝 피우지 못하는것 같아 아쉬움 꽃을피우기 시작하는 백련 연밭 둘레길 밤에 불밝히는 부처님과 오색찬란 등. 축제를 제대로 즐기려면 밤에 와야 하는가 보다!! 봉선사 초입의 연못 봉선사가는 길목 축제안내 봉선사 템플스테이 봉선사초입 500년생 느티나무 봉선사(奉先寺) 전국제일의 수림(樹林)인 광.. 2019. 7. 22.
춘천 소양강댐 여행 춘천 소양강(昭陽江)댐 2019.07.20일 19일 무덥기는해도 쾌청한 맑은날씨 춘천 소양강댐 둘레길을 거닐어 보았다. 댐수위도 가뭄으로 많이 줄어든것 같다. K_water에서 관리하고있는 소양강 다목적댐 소양강댐정상 팔각정길 우리나라최대의 다목적댐인 소양강댐을 걸어서 팔각정전밍대 까지 약4.5km의 산책길 소양강댐 산책길 소양강댐 댐사면 용너미길 하류 아름다운 소양호 가뭄으로 수위가 많이 낮아진것 같다. 만수위 198m 표지 소양강 용너미길 특별한행사가 있을때 댐사면 용너미길을 개방한다. 소양호선착장과 소양호 부용산과 봉화산 댐 팔각정 전망대 오름길 팔각정 전망대 전망대에서 본 마적산과 오봉산즐기 선작장에서 유람선타고 청평사가는 뱃길 유람선타고 양구가는 뱃길 소양강댐의 정상 팔각정전망대 수연정 소양호의.. 2019. 7. 20.
여름철 7월의 야생화 야산지에 핀 야생화 우리주변 야산에는 관심을기지고 살펴보면 많은 야생화가 피고 지고 있네요. 2019.07.19일 범부채 [사간][호의선][범부처][오선][황원][야간] 꽃말: 정성어린 사랑 아침이면 꽃잎을 활짝 펴고 저녁이면 오무라드는, 표범의무늬 닮은 범부채. 자라는 모양이 범의 무늬를 한 부채꼴 같다고 하여 범부채 라고 부르며, 꽃잎을보면 붉은색의 반점이 호랑이의 무늬와 닮았다. 범부채꽃 범부채 영 문: Blackberry Lily,Leopard Flower 이 명: [호의선(虎矣扇][범부처][오선(烏扇][황원(黃遠] [야간(夜干] 학 명: Belamcanda chinensis(L.) DC. 분 류: 붓꽃과 Iridaceae 형 태: 여러해살이풀 원산지: 한국 분 포: 일본,중국,아시아 서 식: 해.. 2019. 7. 19.
철원 백마고지전적지 안보투어 철원 백마고지(白馬高地) 전적비 강원 철원군 철원읍평화로 3591 2019.07.18일 민간인이 갈수있는 최북단역이며, 경원선 종착지인 백마고지역. 오늘은 전철을타고 여행을 해본다. 백마고지 에서~ 도보로 갈수있는 백마고지전적비 까지 짧은거리인 왕복 약5km정도의 안보트레킹을 하였다. 동두천역에서 백마고지역까지 경원선 공사관계로 2021년까지 운행중단된 관계로, 대체운송수단으로 백마고지역까지 직행(45분소요)및 완행(1시간5분소요)을 운행하고 있으며, 직행,완행 모두 요금은 단돈 천원이면 백마고지역 까지 갈수있다. 경원선 종착지인 백마고지역 더이상갈수없는 경원선 종착지 "철마는 달리고싶다" 2017년7월에 비무장지대(非武裝地帶) 남쪽 한계선에 가장 가까이에 있는 마지막기차역인 월정리역까지 연장개통하게 되.. 2019. 7. 18.
들가에핀 야생화 들가에핀 야생화 2019.07.17일 꽃댕강나무 Glossy abelia [왜댕강이][아벨리아] 꽃말 : 평안함, 환영 댕강나무는 평안도 석회암 지대에서 자생하는 우리 나라 고유종으로 가지를 꺾으면, '댕강' 하는 소리가 나서 댕강나무라고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 꽃댕강나무는 학명인 '아벨리아'라고 불리기도 하며, 댕강나무를 원예종으로 개발한 것이 꽃댕강나무로, 1930년경 일본으로부터 도입되었다고 한다. 꽃댕강나무 댕강나무를 원예종으로 개발한 꽃댕강나무 댕강나무 학 명: Abelia mosanensis T.H.Chung ex Nakai 분 류: 인동과 Caprifoliaceae 형 태: 낙엽 활엽 관목 원산지: 한국 이북지방,아시아 크 기; 2m까지 자란다. 꽃은 6월부터~ 11월까지핀다. 연한 분홍.. 2019. 7.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