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운길산 북한강변 물의정원

by @산들바람 2022. 5. 17.

물의 정원

꽃양귀비

2022.05.14일 기준

 

여름이면 꽃양귀비로 겨울이면 새벽 물안개로 유명한 운길산 아래 물의 정원을 지난 주말 5월 14일(토) 찾았습니다.

 

경의중앙선_운길산역
운길산역
물의정원풍경
북한강건너 물의정원 뱃나들이교
강가의뱃나들이교
물의정원 뱃나들이교
물의정원가는길목
물의정원 입구

운길산역에서 약 300m 정도 걸어가면 물의 정원이 나옵니다. 물의 정원 둘레길은 자전거 외 차량, 오토바이는 통행할 수 없습니다. 

 

새벽물안개피는-북한강
물의정원

겨울이면 새벽 물안개로 유명하죠.

 

아름다운북한강둘레길
북한강변둘레길
정겨운나룻배
뱃나들이교 쉼터

싐터에서 보이는 강줄기는 예전에는 배가 드나들던 곳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여름이면 연꽃밭으로 변하는 진중 습지대입니다.

 

물의정원안내지도
물의정원map
진중-뱃나들이교
뱃나들이교

이 다리 아래로 예전에는 배가 드나들던 곳이었습니다.

 

진중습지대
진중습지
진중습지-그네쉽터
진중습지 둘레길
푸른들판습지
인생샷-한컷지점
인생샷

작년에는 왕원추리로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주었는데, 올해는 무엇이 주종인지 아직은 전혀 모르겠네요

 

정약용의열초산수도
열초산수도

이 지역은 다산선생의 고향입니다. 정약용 선생의 열 초 산수도(冽樵山水圖)를 새겨 놓았네요. 열 초는 다산선생의 필명입니다. 옆의 도로는 중앙선 운길산역에서~경춘선 청평을 지나~ 춘천까지 이어지는 대장정길 자전거(인도) 전용도로입니다.

 

드넓은꽃양귀비단지(01)

 

 

드넓은꽃양귀비단지(02)

드넓은 푸른 들판에는 무엇이 자라고 있을까요. 아직은 저도 모르겠네요.

 

드넓은꽃양귀비단지(03)

파종 구간이라고 표기만 되어 있지만 알 수가 없네요. 드넓은 강가에 꽃양비귀 가 보여야 하는데 아직은 아무것도 없네요

 

드넓은꽃양귀비단지(04)

꽃은 없어도 산책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아직 꽃이 없는데도 주차장의 90% 이상 붐비고 있네요. 주말에는 자가용 불편하죠.

 

진중습지가는-둘레길

뱃나들이교 둘레길

 

물의정원-상세안내도
물의정원
북한강물의정원=정류장

지난 주말에 물의 정원을 찾은 것은 꽃양귀비를 보러 온 것인데, 아직도 파종을 안 한 것이 좀 이상하네요, 작년에는 코로나가 극성부리던 시기라 일찍 심었는데, 방문객이 너무 많이 와 일찍 갈아엎어 벼렸지만, 올해는~~ 아직도 모르겠네요. 꽃양귀비 보러 오신다면 참고하세요 ※5월 14일(토) 기준으로 아직 꽃양귀비는 전혀 없습니다. 꽃은 없지만 쉼터도 많고, 산책하기도 좋아 가족단위로 많이 찾고 있네요.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