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가평의 명소 자라섬여행

by @산들바람 2022. 4. 24.

자라섬 둘레길
가평여행


주말에(4월 23일) 모처럼 가평의 여행 명소 중 한 곳인 자라섬을 찾았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라 좀 아쉽다.

오늘은 뚜벅이 가평여행을 했다. 경춘선을 타고 가평역에서 약 1.8km(도보 10분 거리) 정도 재즈 길 따라 걸어가면 자라섬이 나온다.

북한강변 자라섬

서도에서 중도로 넘이 가는 길
자라섬은 서도(캠핑장), 중도(재즈 축제장), 남도(꽃 축제)로 나뉘는데, 취향에 따라 여행하기 좋은 가평의 명소이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라 짜증이 좀 난다.

중도와 서도 사이 강 끝이 가평의 명소인 남이섬, 자라섬 남도로 창공을 날아~~  섬으로 가는 들어가는 짚와이어가 보인다.

자라섬 남도 강변 둘레길

중도 진디 밭
가을에 잔디밭에서 재즈축제가 열리는 축제장.

중도의 아름다운 수변

 

남도 가는 매표소
아직은 축제기간이 열리지 않아 무료입장 가능하다. 꽃이 만개하는 오월 중순쯤 꽃 축제가 열릴 계획이다. ※아름다운 섬 남도는, 정리하여 별도 포스팅 예정.

중도 철쭉동산 입구

중도 철쭉동산

멋지게 폼 좀 잡아 보세요~~!!

아직 만발하지는 안았지만 지금도 참 멋진 철쭉동산 둘레길

4월 말쯤이면 활짝~~~ 멋진 동산을 볼 수 있을 듯~~!!

둘레길을 수놓고 있는 튤립도 이달 말쯤이면 장관을 이룰 듯싶다.

동산 주변에는 수많은 여려 종류의 꽃들이 꽃망울 터트리고 있다. 꽃 양귀비는 아직 먼 듯싶다.

꽃동산 중도 숲길

대왕 참나무 숲길

중도 강변길

중도에서 남도 가는 수변 철쭉꽃길

 

 

강 건너 서도
코로나만 없으면 이지점에서 부교 타고 서도로 갈 수 있었는데~~ 올해는 부교 타고 건널 수 있길 고대해 본다~~!!

서도의 캐라반
작년에는 코로나로 써늘했는데 벌써 활기를 찾고 있다.

서도의 명물 야외수영장
올해는 오픈할 수 있으려는지~~!!

서도에는 4곳의 오토캠핑장 들어서 있다.

캠핑장은 벌써 많은 캠핑족이 찾고 있다.

덩굴식물 터널 둘레길

중도의 다목적 잔디밭

자라섬 입구의 오토 캡핑장 둘리길 따라 이화원으로 해서 가평역으로 간다.

이화원은 아직 내부 사정으로 오픈하지 않고 있다.

가평역~ 자라섬의 서도를 출발~ 남도 가는 길 따라 남도로~ 중도 철쭉동산~ 서도 둘레길~ 나비원~ 가평역까지 약 10km 정도의 코스를 돌아보았다. 아직은 꽃단장 시작이지만 5월이면 개장 예정인 남도 꽃 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서도에는 캐라반과 오토 캠 팡 장은 북적이고 있다. 거리두기 해제되어 자라섬도 활기를 찾고 있다.

 

 

가평 자라섬 남도 꽃정원 산책

남도 꽃 정원 가평 자라섬 여행 가평 자라섬 오월 꽃 축제가 열리는 "남도" 꽃테마정원을 둘러봅니다. 남도 꽃 정원은 오월 축제가 열리기 전에는 무료 개방하고 있습니다. 자라섬 "남도"가는 길

balg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