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한강 코스모스꽃길 걸어보세요

by @산들바람 2023. 10. 21.

코스모스 꽃길

구리한강시민공원

2023.10.19일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시월 아름다운 한강의 코스모스 꽃길 걸어보세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구리 한강코스모스 축제가 3년 만에 지난 10월 12일부터~15일까지 3일간 열렸습니다. 축제는 끝났지만 코스모스단지의 코스모스는 활짝 만발해 피크를 이루고 있습니다.

 

구리코스모스-축제
구리한강공원 한강예술제

구리한강 시민공원 코스모스 축제가 3년 만에 한강예술제라는 명칭으로 지난 주말 열렸었습니다. 축제가 끝난 지금이 코스모스숲길을 걷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한강공원-잔디밭

구리 한강시민공원 잔디밭
 

덩굴터널과-백합나무숲길

한강공원의 덩굴식물터널과 맨발로 걷기 좋은 백합나무 숲길

 

 

한강공원-코스모스_01
한강공원-코스모스_02
구리한강공원 코스모스

코스단지단지 가는 길목에 있는 구리공원 코스모스단지
 

코스모스단지로-가는숲길_01
코스모스단지로-가는숲길_02
구리한강공원 둘레길

구리한강공원 숲길 따라 코스모스단지로 가는 숲길
 

구리한강공원-솟대
풍요를 기원하는 솟대

민속신앙으로 마을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솟대로, 구리한강시민공원을 찾은 방문객의 가정의 평화와 건강을 기원하는 듯 우뚝 솟아 있습니다. 솟대의 긴 나무장대는 우주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솟대는 삼한시대의 제사인 소도(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장소)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가족캠핑장_01
가족캠핑장_02
가족 힐링 캠핑장

예전에는 이곳에서 코스모스 축제가 열렸는데, 이곳을 가족 캠핑장으로 새롭게 조성하여 개방했습니다.
 

코스모스단지로-가는길
가족캠핑장에서 코스모스 단지로 가는 길

 

구리한강_01
구리 암사대교
구리한강_02
포천~세종 고속도로

포천~세종 고속도로 공사 중으로, 2024년 말 완공계획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리이름 짓는 것 가지고 지자체 간 참 말이 참 많네요
 

비행장-활주로
경비행기 활주로
코소모스-단지-가는길목

구리 경비행기 활주로 건너 코스모스 단지의 시작
 

구리-한강공원-코스모스-축제장소_01

구리한강공원 코스모스 한강예술제가 열렸던 끝이 안 보이는 거대한 코스모스 꽃길의 시작점입니다.
 

구리-한강공원-코스모스-축제장소_02
구리-한강공원-코스모스-축제장소_03
한강공원 코스모스 숲길

 

구리-한강공원-코스모스-축제장소_04
구리-한강공원-코스모스-축제장소_05
구리-한강공원-코스모스-축제장소_06

한강 코스모스숲길은 축제가 끝난 지금이 피크네요
 

구리한강둘레길
한강둘레길 구리3코스

구리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단지 끝지점에서 한강둘레길 따라 계속 가면 수석, 왕숙천 미음교로 이어지는 구리둘레길 3코스 구간길입니다.
 

 

코스모스단지-끝나는지점_01
코스모스단지-끝나는지점_02

구리 코스모스단지 끝지점
 

▲한강공원 코스모스단지 코스모스길

 

코스모스축제는 끝났지만 코스모스는 활짝 피어 더없이 좋기만 합니다. 요번주말(10월 21일)이 아마도 최대 피크가 될 것 같네요. 수도권 최대의 코스모스단지에서 추억을 남겨보세요.

 

한강공원-주차요금
구리한강 시민공원

구리한강 시민공원 주차요금
1시간 이내 1,000원
1시간 초과 30분 간격 500원
1일 10,000원
주차장이 워낙 넓어 좋습니다. 그래도 주말이면 혼잡스럽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