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가족여행

수락산계곡 청학밸리 가족물놀이

by @산들바람 2022. 6. 26.

수락산 계곡 물놀이

청학 밸리 리조트

2022.06.25일

 

요즘 수도권에 퍼부은 폭우로 가뭄 해소가 조금은 된 것 같군요. 손주 녀석 계곡에 놀러 가자고 하여, 주말인 어제 토요일 텐트 가지고 가까운 수락산 계곡을 찾았습니다.

 

수락산-마당바위계곡-청학천

이곳 주차장은 만차 수준이네요, 이쪽 계곡은 뙤약볕이라 다른 곳으로 가 봅니다.

 

청학천-물놀이장

이쪽 계곡을 청학천 Son 비치라 하네요.

 

청학천-두물머리정원

수락산 초입의 마당바위 두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중간에 있어 두물머리 정원이라고 이름 지어진 작은 정원입니다.

 

청학천-청학교아래=물놀이장(1)

 

 

청학천-청학교아래=물놀이장(2)

청학교 아래에는 그늘진 곳이라 많은 피서객이 모여 있네요, 제법 수영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계곡물이 불어 있네요.

 

청학교아래계곡

청학교 아래 River 비치라 이름 지어진 물놀이장이라고 하는데 뱃놀이하기에는 계곡물이 이직은 부족한 듯하네요

 

청학River

옛 대형 베이커리 카페와 과수원이 자리하던 곳에 대형 달리가 세워졌습니다. 이 다리를 "청학 밸리교" 라 이름 지어졌나 봅니다. 차량은 통과할 수 없는 인도교로 만들어졌네요. 넓은 다리 아래는 그늘진 자연계곡 수영장 멋지네요.

 

마당바위가는-계곡-포장도로

이쪽 방향 계곡은 수락산에서 내려오는 물줄기, 그늘진 계곡으로 아직은 피서객이 뜸하네요.

 

마당바위계곡

청학 밸리 리조트 물줄기 아래 수락계곡

 

청학밸리-물놀이계곡(1)

청학 밸리 물놀이 계곡 작법 물이 불어나 아이들 놀기에는 참 좋네요.

 

청학밸리-물놀이계곡(2)
청학밸리-물놀이계곡(3)

계곡물이 불어나자 아이들 수영하기 좋은 웅덩이가 생겨 났네요

 

청학밸리리조트-메인모래밭(1)
청학밸리-리조트

남양주시에서 하늘 아래 최고의 휴양지로 만들 계획이라고 하는 수락산 계곡 아래 오픈한 청학 밸리 리조트입니다. 숙박시설로 오해할 수도 있지만 청학 밸리에는 숙박시설이 없는 계곡 휴양지로, 불 피워 취사할 수 없고, 음주할 수도 없는 청정 휴양 계곡입니다. 오로지 음식을 싸가지고 오거나 배달 존이 있어 시켜 먹을 수는 있습니다,.

 

청학밸리리조트-메인모래밭(2)

넓은 고운 모래밭은 아이들이 다치지 않게 잘 관리하고 있어 안심해도 됩니다.

 

청학밸리-텐트촌(1)

청학밸리 주변에는 그늘진 곳 텐트칠 자리가 없네요

 

청학밸리-텐트촌(2)

마침 일찍 왔다 철수하는 텐트가 있어, 30여분 기다려 텐트를 쳤습니다.

 

청학밸리-텐트촌(3)
청학밸리-텐트촌(4)

물가가 가까워 왔다 갔다 손주 녀석 신납니다.

 

배달시킨-치킨

짜장면 배달시켜 먹었는데~~ 금세 출출한지 치킨 먹자고 해, 몬스터치킨 시켜보았더니 배달이 되더군요. 

 

청학밸리-물놀이계곡(4)
청학밸리-물놀이계곡(5)

계곡마다 엄청나네요~~!!

 

수락계곡-상류

 

 

계곡물줄기

계곡 따라 폭포로 가는 길목입니다.

 

폭포아래-야영장

폭포 아래에도 많은 피석객이 자리하고 있네요. 이곳은 큰아이들과 어른들의 자리죠. 어린아이들이 놀기에는~~!! 

 

청학 밸리 리조트 상류의 작은 폭포입니다. 폭포 주변은 펜스로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 놓았습니다. 폭포물이 제법 늘어나고 있습니다.

 

청학밸리-주차시설
청학밸리 주차장

청학 밸리 주변에는 5군데의 주치 시설을 갖추어 놓았는데 벌써 거의 만차 수준이네요. 서울, 남양주, 의정부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 많이 찾고 있네요. 갈수록 교통혼잡이 예상됩니다.

 

청학밸리-map

가뭄도 해소되어가고 계곡물도 불어나 손주와 함께 계곡 물놀이를 하고 왔습니다. 청학 밸리는 서울과, 남양주, 의정부시 중심에 있어 당일치기 피서를 즐기기 위해 많이 찾고 있는 명소기 되었습니다. 가족 당일치기 물놀이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