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광릉숲 옛사랑길 초입 에코랜드 둘레길

by @산들바람 2022. 2. 20.
남양주 별내 에코랜드
광릉숲 제1코스 옛사랑 길 

남양주에서 별내에서 출발하는 광릉숲 둘레길  1코스는 별내 에코랜드 위 뒷산으로 올라가는 코스다. 지금까지 광릉숲을 트레킹 하면서 무심코 지나쳤던 에코랜드 둘레길을 산책해 본다.

 

서울 화랑대역에서 ①번 출구로 나와 수시로 출발하는 1115번 청학리행 일반버스를 타고 약 30분 거리인 에코랜드 입구에서 내리면 에코랜드 기는 길 입가가 나온다.

 

광릉숲길 출발점

별내 주민센터 앞이 광릉숲 ①,②코스의 출발점이 된다.

 

광릉숲

광릉숲 생물권 보전지역 내에 별내면 에코랜드를 설립하여, 설립 당시  광릉숲을 파헤치고 소각잔재물 매립시설을 설립할 때 생물권 보전지역 내 혐오시설이 들어서는데 대한 환경오염 등 우려로 반대 시위가 많았으나 우여곡절 끝에 들어가게 되었다.

 

생물권 보전지역 둘레길 8개 코스의 출발점인 에코랜드 입구

 

에코랜드

생활쓰레기 소각한 잔재물을 이곳으로 가져와 지하에 묻는 친환경 매립시설로, 매립시설이 들어서면서 많은 주민편의시설이 매립장 내에 들어서 있다.

 

에코랜드

에코랜드를 둘레길 따라 한 바퀴 도는데 거리는 1.8km로 평지길이 아닌 산 위로 올라갔다 내려오는 코스로 운동하기 딱 좋은 코스다.

 

인공호수

에코랜드 입구의 인공호수

 

에코랜드 산책로

 

이 둘레길은 마을버스와 야구장 가는 자가용만 올라갈 수 있는 일반 국도와는 좀 다른 길이다.

 

주민 편의시설 축구장과 에코랜드 수영장이 들어서 있다. 청학리 만 한 바퀴 도는 마을버스의 종점이다.,

 

매립시설

지하 매립시설을 제외하고는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매립시설 입구와 둘레길

 

산 위로 올라가는 둘레길이라 2바퀴만 동면 운동도 되고 좋을 듯싶다.

 

에코랜드 둘레길 반환점, 수락산과 마주하고 있다.

 

(좌) 둘레길과 (우) 야구장과 광릉숲 1코스 옛사랑 길 가는 길로, 옛사랑 길은 13km나 되는 좀 긴 코스이다. 위에 있는 야구장은 나이트 시설까지 갖춘 구장이다.

 

반환점에서 내려가는 길로 이 길은 보행자 전용도로이다.

 

매립시설 후문

 

 

매립시설

매립시설과 그 뒤로 야구장이 보인다.야구장 뒤 산 능선은 광릉수목원 용암산 줄기이다.  옛사랑 길은 둘레길 이외의 샛길은 출입금지로 수목원에서 감시하고 있다. 걸리면 벌금, 5년 이전에는 10만 원 정도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걸려보질 않아 모르겠다.

 

보조경기장도 있다. 그 뒤로 훌룽한 족구장도 있다.

 

에코랜드의 나이트시설을 갖춘 메인 경기장

 

기으이면 축제, 노래자랑이 열리는 공연장과, 그 뒤로 작은 음악회 공연장 시설도 있다.

 

체육 시설과 작은 호수로 내려가는 둘레길

 

작은 호수 언덕길

 

혐오시설이라고 반대했던 에코랜드, 나이트시설을 갖춘 야구연습장, 수영장, 보조경기장, 메인 경기장, 공연장, 어린이 학습장 토끼장, 둘레길 등 위락시설이 들어서 있는 에코랜드, 지금은 남양주에서 으뜸가는 주민편의 시설이 들어서 있는 명소가 된 에코랜드 둘레길과 편의시설을 살펴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