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18

초롱꽃과 섬초롱꽃 초롱꽃과 섬초롱꽃 2020.06.30일 흔히 불 수 있는 "초롱꽃"과 울릉도에서 자생하는 "섬초롱꽃" 초롱꽃 우리주변에서 흔하게 볼수있는 초롱꽃은, 초롱꽃과 에 속한 여러해살이풀로 방향성 식물로 생김새가 초롱(호롱)을 닮아 초롱꽃이라 부른다. 초롱꽃 초롱꽃과 Campanulaceae에 속한 여러해살이풀로 야산지 풀밭에서 한하게 볼 수 있는 꽃 초여름 6~8월에 희거나 연보라색의 종 모양의 꽃이 밑으로 향하며 핀다. 크기는 높이 40~1m 정도 학 명: punctata 섬초롱꽃 [우리나라 특산식물] 초롱꽃 우리나라의 고유종으로, 울릉도에서 자라는 특산식물로 개체수는 풍부하다. 학명은 Campanula takesimana Nakai Campanula는 라틴어 campana(鐘)의 축소형으로 작은 종모양의 꽃.. 2020. 6. 30.
여름을 대표하는 꽃 능소화 능소화(凌霄花) [금등화][능소화나무] 꽃말: 명예, 그리움 2020.06.28일 능소화과에 속한 낙엽 활엽 덩굴성 나무로, 원래는중국이 고향이며 "하늘을 업신여기고 능가하는 꽃"이란 의미가 들어있는, 애틋한 사랑의 전설이 깃든 예쁜 넝쿨성 식물이다. 여름에 피는 능소화가 벌써 피기 시작하고 있다. 능소화는 한번 피기 시작하면 가을까지 피고, 지고를 반복한다. 나팔 모양의 꽃은 색상이 화려하며, 큰 키나무나 벽을 감고 올라가는 성질이 있다. 담쟁이덩굴처럼 줄기의 마디에 생기는 흡착 뿌리(흡반)를 건물의 벽이나 다른 물체에 지지하여 타고 오르며 자라는 식물이다. 옛날에는 양반집에만 심는 귀한 꽃이었으나, 요즈음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꽃이 되었다. 능소화는 세계적으로 단 두 종만이 있는데, 중국과 북.. 2020. 6. 28.
강촌 구곡폭포 봄내길 2코스 강촌여행 봄내길 2코스 물깨말 구구리 길 강촌 구곡폭포(九曲瀑布) 2020.06.25일 강촌의 구곡폭포로를 지나 문배마을로 돌아보는 "봄내길 2코스 물깨말 구구리길 7.3km" 오지마을길 "물깨말"은 강촌의 옛 마을 이름이며, "구구리마을"은 골리 깊고 아홉 구비를 돌아드는 마을이라 해서 생겨난 이름이다. 구한말 지역 태생으로 춘천 의병장을 지낸 습재 이소용 선생은 숨어 살기 좋은 골로 표현하며 "문폭유거"라는 시를 남겼다. 강촌역에서 구곡폭포 관광지까지는 약 2~3km 정도 거리에 있다. 구곡폭포 관광지 입구 구곡폭포 가는길목 예쁜 작은 새 한마리가 먹이를 잡아 물고 있다. 구곡폭포와 문배마을 갈림길 솟대가 방문객을 반기는듯~~!! 구곡폭포 오름계단 구곡폭포(九曲瀑布) 구곡폭포 위 가물어서 인가?? 물.. 2020. 6. 25.
소이산 봉수대에서 백마고지역 철원여행 철원 노동당사에서 소이산 안보투어 ②소이산362.3m 봉수대에서 백마고지역 2020.06.23일 철원읍 사요리 노동당사를 출발하여, 지뢰밭 생태숲길 따라 소이산 평화공원과 봉수대에서, 백마고지 역까지 약9.0km의 둘레길을 걸어보는 안보투어 소이산 지뢰밭 상태숲길에서 소이산으로~~!! 소이산은 362.3m의 작은산이다. 철원 여행에서 가끔 만나는 북 한반도 평화기원이라 쓰여있다. 북을 치면서 삿갓을 쓰고 디엠지 부근을 횡단하는 분이라는 것만 알고 있을 뿐 ~~!! 소이산 평화마루 공원 옛 미군막사 예전에는 미군 레이더 기지로 사용하던 막사로, 6.25 이후에는 한국군이 사용하다 현재는 비어있는 군 막사로 내부는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소이산도 한탄강 지질공원으로 편입 되었다. 평화마루 공원 마스.. 2020. 6. 23.
꽃모양이 비슷한 유월 야생화 유월에 핀 야생화 꽃 모양이 비슷한 야생화 2020.06.21일 유월에 꽃망울 터트린 야생화 중 서로 전혀 다른 종(種)이지만, 모양은 비슷한 야생화를 담아 보았다. 큰 까치수염 [만까치수염][큰꽃꼬리풀] 꽃말: 달성 "까치수염"과 비교 까치수염은 줄기, 잎, 꽃자루에 털이 많으며, 전국에 비교적 드물게 분포되어 있다. 반면 큰 까치수염은 반대로 털이 거의 없으며, 전국 야산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다. 앵초과(櫻草科) Primulaceae에 속한 여러해살이 풀 학명은 Lysimachia clethroides Duby 봄에 어린순을 캐서 나물로 먹으며, 식물 전체를 캐서 진주채(珍珠菜)라 하여 이뇨제나 월경불순의 치료제로 쓰인다. 삼백초(三白草) 꽃말: 가련 우리나라 특산식물이며 멸종위기 2급으로 지정되어.. 2020. 6. 22.
철원 노동당사 에서 소이산 지뢰꽃길 철원여행 철원 노동당사 에서 소이산 안보투어 ①노동당사에서 소이산 생태숲 지뢰꽃길 2020.06.21일 철원읍 사요리 노동당사를 출발하여, 지뢰밭 생태숲길 따라 소이산 평화공원으로해서, 백마고지 역까지 약9.0km의 둘레길을 걸어보는 안보투어 6.25동란 이후 60여 년간 통제되었던 공간을, 60여 년 간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되었던 곳으로, 육군 6사단이 소이산 개방에 협의하면서 민, 관, 군이 참여하여 2011년 6월에 착공 2012년 '소이산 생태숲 녹색길'이라는 이름으로 지뢰지대 철책사이로 걷는 약 2.0km 지뢰밭 생태숲길 북한 노동방당 철원당사 해방 후 북한이 공산독재 체재 강화, 주민통제 목적으로 건립한 건물로, 6.25전까지 사용된 북한 노동당 철원군 당사로서, 그 시대 악명을 떨쳤던 비극의.. 2020. 6. 21.
자라섬 남도 테마정원 꽃밭길 가평의 관광명소 자라섬 코로나 여파로 개장 무기 연기되고 있다. 그나마 자라섬의 "중도와 남도"는 아직 폐쇄시키지 않고있어 "남도" 꽃길을 찾았다. 자라섬 가는길 자라섬의 상징 Jazz페스티벌 음반~~!! 자라섬 통제하고 있어 아쉽다!! 오토캠핑장 통제로 썰렁하다. 중도와 남도는 입장 허용하고 있어 그나마 다행이다. 자라섬의 마스코트 중도 가는길 자라섬 중도 관광map 가을이면 여기 중도 잔디밭에서 Jazz페스티벌이 열리는데 올해는 어찌 될지~~!! 예전 같으면 부교 타고 테마파크로 건너갈 수 있었는데~~!! 강바람이 솔솔 중도 산책로 수변 산책길 10만여㎥의 넓은 단지에 철쭉, 팬지, 수레국화, 유채, 루피더스, 비올라, 구절초 등등~~ 다양한 꽃들이 5월부터 가을까지 순차저으로 피고 지고 할 것이다... 2020. 6. 20.
꽃망울 터트린 6월 꽃나무 꽃망울 터트린 유월 꽃나무 2020.06.19일 유월 들어 꽃망울 터트린 예쁜 야생 꽃나무를 찾아 소개한다. 고광나무 [오이순] 꽃말: 추억, 품격 고광나무는 잎을 자르면 오이 냄새가 나 오이순으로도 불린다. 산속 습지 계곡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고풍스러운 모습의 인상을 주는 꽃으로, 빛이 난다 하여 고광나무라는 이름이 붙었다. 고광나무 속은 전 세계 70여 분류 군이 있으나, 우리나라는 약 10여 종이 분포되어 있다. 식물 전체에 털이 많아 털 고광나무라고 부르기도 한다. 범의귀과 (Saxifragacea)에 속한 낙엽활엽 관목으로, 학명은 Philadelphus schrenkii Rupr. 미국 낙상홍(落霜紅) 가을에 익은 열매가 서리가 내릴때 까지 붙어있다고 하여, 낙상홍이란 .. 2020. 6. 19.
철원 고석정 코스모스 십리길 철원여행 철원 고석정 코스모스 십리길 2020.06.18일 고석정 국민관광지를 둘러보고 승일교 방향으로 약 500여 m가면, 고석정 꽃밭 코스모스 십리길이 나온다. 이곳은 옛 軍 훈련장 일원 24ha를 꽃길로 단장한 대규모 단지로, 가을이면 초대형 코스모스길이 열리는 곳이다. 아직은 꽃단지 조성중이긴 하나, 코로나 여파로 임시 개방하고 있는 둘러 볼만한 꽃밭 둘레길이다. 고석정 국민관광지 주변 코스모스 십리길 코스모스 십리길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가 금방이라도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손을 잡고 동화 속으로 여행을 떠 날 듯 한 색다른 정원인 코스모스 십리길. 입구는 수많은 두리미 형상을 한 솟대가 반기고 있다. 아직은 조성 중인 터널 꽃길 가을이면 붉게 물들일 가우라가 자라고 있다. 예쁜 "가우라" 꽃 "수.. 2020. 6.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