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24

광릉숲 생물보전지역 둘레길 광릉숲 생물보전지역 광릉국립수목원 숲둘레길 2019.09.30일 광릉 봉선사입구에서 출발하는 광릉숲길 국립수목원 광릉숲 산책로가 완공되어었다. 개방된 산책로는 남양주 봉선사 입구에서~광릉(光陵)~국립수목원~ 산림생산기술연구소 입구까지 약5km의 산책로를 걸어보았다. 차량으로만 통과할수 있었던 길옆으로 데크를설치 산책로를 만들었다. 산책로의 많은 야생화를심어 보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있다. 수백년이상 자란 나무숲길따라~~!! 데크길만 걷는것은 아니다. 중간중간 숲길도 걸을수있게 조성해 놓았다. 수백년된 나무들의 울창한 숲이 잘 보존되어 있는 광릉숲 , 유네스코 생물권보존지역으로 지정된 최고의 숲길인 광릉숲길 봉선사에서 1.5km지점에있는 세조대왕릉인 광릉(光陵)입구 10월말까지만 개방한다고하여, 광릉숲길로.. 2019. 9. 30.
제19회 2019`한성백제문화재 2019`한성백제문화재 올림픽공원 세계평화의문 광장 2019.09.29일 백제의 왕궁인 풍납토성, 몽촌토성이 자리 잡고있는 송파 올림픽공원서 에서 열리는 ‘한성백제문화제’ 축제를 즐겨보았습니다. 몽촌토성역 축제장입구 백제의기상 칠지도(七支刀) 올림픽공원 평화의문주변 문화재행사장 어린이들의 인기많은 비류의 줄타기 스릴만점 줄타기 축제분위기 띠우는 공연 미로 짚터널 병영체험하는 백제의 어린이들 병영체험장 활쏘기, 창검술등등 무형문화재 제8호 매사냥 기능보유자 박용순님의 한국전통 매사냥 시연 백제문화재 전통체험장 떡매치고 관아에서는 곤장맞고~~~재밋써요!! 백제마당에 점접도 있고요~~~!! 백재 비루왕등극 공연 공연끝나고 비루왕 백성들과 한컷!!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축제공연장 가는길목 쉬어가는 주막집 영원히 .. 2019. 9. 29.
올림픽공원 야생화학습장 올림픽공원 야생화 2019.09.29일 올림픽공원의 야생화학습장. 이곳에서는 계절마다피는 많은야생화를 볼수있게 조성 관리되고 있다. 올림픽공원 야생화단지 핑크뮬리 Pink muhly 학명: Muhlenbergia Capillaris 꽃말: 자랑스럽다. 억새와 닮아 분홍억새로 불리기도하며, 가을이면 바람에 흩날리는 분홍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아직도 푸른것이 붉게 물들이려면 먼것같다. 관상호박터널 흰색, 연분홍색의 예쁜 가우라 미국이 원산지로 흰식,연분홍꽃이 자연상태에서 월동하며 자란다. 올림픽공원 야생화단지 계절마다 피는 야생화를 많이 볼수있는 야생화단지 꽃향유 학명: Elsholtzia splendens Nakai ex F.Maek. 층꽃나무(층꽃풀) 학명: Caryopteris incana (Thu.. 2019. 9. 28.
올림픽공원 토성둘레길 올림픽공원 토성산성 어울길 몽촌토성(夢村土城) 사적 제29호 2019.09.27일 맑은 가을하늘 올림픽공원내 몽촌토성 둘레길을 거닐어보았다 올림픽공원 몽촌토성2.3km의 토성오름길 억새풀밭길 가을의전령사 구절초가 활짝 확트인주변의 토성길 언덕위의 수령 530년된 은행나무 토성 언덕너머 롯데타워!! 푸른하늘 넓은들판아래 한그루의 나홀로나무 몽촌토성의명물 나홀로나무 야외활동하기좋은 넓은 푸른들판 나홀로나무아래에는 지금도 몽촌토성 발굴중 아름다운 몽촌토성 언덕길 해맞이명소인 토성길 끝없이 이어지는 푸른들판 숲길 멋진 주변주망 그림같은 올림픽공원 호수 몽촌토성 우수조망지역 토성오름길 백제의기상 칠지도게단 일본의보물로 지정되어있는 칠지도(七支刀) 검(刀) 뒷면에세겨진 "先世以來未有此刀百濟王世子奇生聖音故爲倭王旨造傳.. 2019. 9. 27.
2019 구리한강 코스모스축제 제19회 구리한강 코스모스축제 기간: 2019.09.27일~29일 2019.09.25일 D-2 구리코스모스축제 맑은가을하늘 축제기간을 피해 미리 한강공원 코스모스축제장을 찾아 보았습니다. 구리한강공원 코스모스축제장 가는길 코스모스축제장입구 야간조명탑 축제장 막바지준비가 한창 진행중 수많은종류의 관상호박터널 축제장가는길목의 야생화단지 백일홍이 예쁘게 활짝♡ 백일홍단지 메리골드단지 오랜만에보는 맨드라미 축제장을 붉게물들인 샤르비아 하얀솜을 내려주는 목화꽃 예전에는 벌판에서 쉽게 볼수있었는데~~~목화단지 닥풀 꽃몽우리 한지를만들때 필요한 닥풀 예쁘게 활짝핀 풍접포 풍접초 단지 하트,의자등등 많은 야간조명장치 활짝피기는 했으나 아직은?? 코스모스단지 구리한강에서보는 롯데타워 활짝 피려면 아직멀은듯 10월이되면 .. 2019. 9. 25.
북한산둘레길 옛성길 북한산둘레길 7~8구간길 옛성길 에서 구름정원길 2019.08.24일 산행하기좋은계절 오랫만에 북한산둘레길 7구간길인 옛성길을 걸어보았다. 북한산 둘레길은 물길, 흙길, 숲길과 마을길 산책로의 형태에 각각의 21가지테마를 구성한 편하게 즐길수있는 자연숲길이다. 구기터널입구에서 불심원방향길로 올라간다. 옛성길 구간 입구 능선에오르면 향로봉가는길목에서 아랫길로 탕춘대성(蕩春臺城) 암문을 지나~~ 걷기편한 숲길 족두리봉에서 보현봉까지 훤하게 조망권에 들어온다. 북한산봉우리를 바라보면서 걷는 능선길 북한산봉우리 우수조망명소 족두리봉에서, 문수봉, 향로봉, 보현봉, 비봉, 나한봉까지 조망권에 들어오고있다. 계단길을오르 내리고, 소나무숲도 거닐고~~!! 맑은가을하늘아래 북한산을 조망하면서 걷는길이 너무좋다. 시간가.. 2019. 9. 24.
철원 소이산 362m 철원 소이산(所伊山) 362m 평화마루공원 2019.09.23일 철원 백마고지역에서 보이는 소이산, 362m의 낮은산이지만 북녘땅을 볼수있는산이다, 6.25동란 이후, 60여년 간 '민간인 출입통제구간 이었던 산으로 정상에는 미군기지철수한 자리에 평화마루공원으로 조성 개방하고 있다. 백마고지역 백마고지역서 보이는산으로 걸어서 약 1hr30정도면 정상에 오를수있다. 철원 오대미쌀의 산지로 황금들녘을보니 너무 좋다. 올해는 대풍인것 같다. 앞에보이는산이 소이산이다. 황금들판을 지나면~~!! 양옆 철조망너머에는 아직도 제거되지않은 지뢰밭 길~~!! 벌써 추수가 끝난곳도 있다. 대전차장애물 길따라 소이산입구 소이산 봉수대오름길 소이산 헬리포트 헬리포트에서보는 철원동송읍주변 미군 레이더기지였던 소이산정상의 평화마.. 2019. 9. 23.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축제 2019.09.22일 태풍영향으로 잔뜩 찌푸린날씨 다행히 비는 내리지 않고있어 양주 천일홍축제장 에 다녀왔다. 도로를 축제장으로 활용하고있어 차량통제하고있다. 전통체험, 직거래장터, 가족체험, 천일홍체험부스등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핑크뮬리 Pink muhly (꽃말: 자랑스럽다) 억새와 닮아 분홍억새라고도 한다. 가을이면 바람에 흩날리는 분홍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칸나 Canna 꽃말:존경) 열대지방 식물로 80~200cm까지 자라며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피는 예쁜 노랑,븕은색, 분홍색의꽃이 넓은대지위에 피고있다. 너무 예쁘게 잘키우고있어 활짝만개한 꽃이 참 아름답다. 승마체험 구간길 말을 타볼수있는기회도 주어지고있다. 처음보는 그린억새 이풀또한 처음보는 무늬억새 표주박쉼.. 2019. 9. 22.
2019 종묘 묘현례 조선의 세자빈 혼례를 고하다. 2019 묘현례(廟見禮) 2019.09.20일 묘현례(廟見禮)는 세자빈이 가례를 마친후, 조선왕조 역대왕과 왕비의 신주가 모셔진 종묘(宗廟)를 알현하는 의례로써, 모든여성은 들어갈수없으며, 오로지 남자만이 출입할수있었던 종묘 정전(宗廟 正殿)에서 행해지는 국가의례 중 왕실여성이 참여하는 유일한 행사였다고 한다. 종묘(宗廟)의 정문인 외대문(外大門) 숙종 22년의 시대로 돌아가 재연하는 묘현례(廟見禮) 중앙은 신만이 다닐수있는 신로(神路) 종묘 정전(宗廟 正殿) 조선시대의 역대왕과왕비, 그리고 추존왕과 왕비의 신주(神主)를 봉안한 사당이며 사적 제25호로 지정되어있다. 정전(正殿)들어가는 문 종묘정전(宗廟正殿) 조선 4대임금인 세종대왕께서 직접 나오셔서 종묘를 방문한 21세기.. 2019. 9.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