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청와대 잔디마당 한국의 멋 격 공연

by @산들바람 2023. 10. 10.

국립국악관현악단과 크레즐공연

청와대 내 헬기장 잔디마당
2023.10.08일

 
가을 정취 가득한 청와대에서 만나는 한국음악의 격(格)과 멋이 어우러진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공연이 청외대에서 펼쳐졌습니다. 있습니다. 국악관현악과 명곡과 영화음악, 판소리협연과, 양방언, 강홍석, 4 중창 크로스오버 그룹 크레즐 과 함께하는 멋진 공연이 청와대의 청명한 가을 하늘아래 헬기장 잔디마당에서 열렸습니다.
 

청와대-프레스센터-춘추관입구_01
청와대-프레스센터-춘추관입구_02
청와대 춘추관 춘추문

청와대 예약 없이 공연이 열리는 헬기장으로 가려면, 춘추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청와대 헬기장이 나옵니다. 헬기장에서 청와대 백악산 둘레길코스는 청와대 예약 없이도 입장할 수가 있습니다.
 

청와대-헬기장
헬기장 잔디마당

비가 내리고 있어 공연이 취소될 것 같았는데, 공연시작 시간이 오후 3시가 되자 비가 멈춰 예정대로 공연은 시작되었습니다.

관람예약자_01
관람예약자_02
빗속의 에약자 입장대기줄

비 내린다는 예보가 없었는 데 비가 많이 내리고 있네요, 빗속에도 많은 사람이 찾았습니다. 일주일 전부터 네이버 예약을 하려 했으나 여견이 안되어 예약 포기하고, 예약 없이 뒤에서 서서 보려고 왔는데, 예약이 안된 이유가 있었네요.
 

 

단풍물드는-청와대-숲_01
단풍물드는-청와대-숲_02
청와대 산책로

공연시간이 남아 청와대 숲길은 산책해 봅니다. 시월이 오면서 서서히 단풍이 물들고 있습니다, 단풍구경하러 청와대관람도 좋을 듯싶네요
 

단풍물드는-청와대-숲_03
녹지원 부근 숲

 

청와대-녹지원_01
청와대-녹지원_02
녹지원 백송

아름다운 녹지원의 백송(白松)은 2022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청와대-본관_01
청와대-본관_02
백악산 아래 청와대 본관

청와대 관람 인기는 여전하네요. 본관건물로 들어가고자 줄지어 서있네요. 팻말을 보면 입장 대기시간 1시간 30분이라고 쓰여있네요. 공연시간이 다가오자 헬기장으로 갑니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의-멋진연주

 
내리던 빗줄기가 멈춰 공연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대한제국 애국가와, 임시정부 애국가, 현재의 애국가등 세 곡을 엮어 만든 손다혜 작곡 『하나의 노래 애국가』와, 영화 라라랜드 OST 중 익숙한 Another Day Of Star 등을 메들리로 엮어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멋진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소리꾼-민은경-공연

소리꾼 민은경의 멋진 공연모습 입니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의-아름다운-선율

 
세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스타와 함께 화려하고 다채로운 감동을 선사하는 시간으로, 10/7일에는 피아니스트 양방언과 뮤지컬 배우 강홍석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4중창그룹-크레즐의-공연_01
4중창그룹-크레즐의-공연_02
크레즐의 공연모습

8일 일요일 에는 코로스오버 4 중창 그룹 크레즐 의 개성 넘치는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관현악단의 연주 속에 『황진이』,. 『홀로아리랑』이 울려 퍼졌습니다. 크레즐 팬클럽에서 많이 왔네요
 

 

국립국악관현악단의-마지막-공연모습
신뱃놀이 연주모습

마지막공연으로 국립국악관현악단 의 『신뱃놀이』 멋진 공연 모습입니다.

 

▲ 청와대 헬기장에서 열린 공연 중 일부공연으로, 크레즐 과 국립관현악단의 멋진 만남
 

청와대-헬기장-임시무대
청와대 헬기장 공연장
한국의 멋 공연

10/7일에서~8일 양일간 열린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 속에 열린 멋진 공연이 열렸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대한제국 애국가와, 임시정부 애국가, 현재의 애국가등 세 곡을 역어 만든 손다혜 작곡 『하나의 노래 애국가』를 시작으로, 국립국악현악 연주 속에 영화 라라랜드 OST 중 익숙한 Another Day Of Star 등을 엮어 메들리로 곡립관현악단의 연주, 크로스오버 크레즐 공연, 마지막 공연으로 국악관현악의 신뱃놀이등 오늘 열린 연주 너무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청와대의 10월 공연 일정입니다.
 

청와대-녹지원풍경
청와대 국민품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