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벚꽂 없는 여의도 벚꽃축제

by @산들바람 2023. 4. 6.

벚꽃 떨어지고 없는 여의도 봄꽃축제

2023.04.06일

 

4년 만에 열린 여의도 봄꽃 다시 봄 축제가 4월 4일부터 9일까지 여의도 국회의사당 여의서로(윤중로) 일대 1.7km 구간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상기온으로 예년보다 일찍 개화한 벚꽃이, 이틀간 많은 비가 내려 벚꽃은 모두 떨어져 벚꽃 없는 벚꽃축제장을 찾아보았습니다.

 

마포대교-바람의길
여의도 랜드마크 바람의 길 전망대

여의도 마포대교 진입부에 있는 바람의 길은 여의도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이자 한강 서울을 조망하는 전망대입니다. 전망대에 올라 서울 여의도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공간인 서울시 도시 갤러리 프로젝트 바람의 길"입니다.

 

서강대교-봄꽃길-차량통제-안내-현수막
봄꽃축제가 열리는여의서로 진입로

서강대교에서 국회의사당 여의서로 일대 1.7km 구간을 축제가 끝나는 10일까지 차량통제 구간입니다.

 

여의서로-축제장입구_01
여의서로-축제장입구_02
축제가 열리는 여의서로(윤중로) 한갈물길 벚꽃길

 

 

국회의사당-벚꽃

여의서로 벚꽃축제장에는 꽃이 모두 지고 없는데 국회의사당 내에는 보기 좋게 활짝 개화한 꽃이 보이고 있습니다.

 

여의도-봄꽃축제장-벚꽃길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리는 국회의사당 여의서로 벚꽃길 

 

여의서로-벚꽃길_01
축제기간중 차량통제된 벚꽃길

교통이 통제된 벚꽃길인데 인적이 뜸하네요, 벚꽃도 지지기는 했으나 잔뜩 찌푸린날씨에 기온도 뚝 떨어져 축제장을 찾은 빙문객이 거의 없네요.

 

여의서로-벚꽃길_02
벚꽃 축제장 여의서로(윤중로)

봄꽃축제가 열리는 여의서로는 예전에는 윤중로 벚꽃축제로 불렀습니다, 여의도 개발이 시작한 1960년대 후반 모래섬이었던 여의도에 제방을 쌓고, 택지를 조성하기 위해 쌓은 제방을 "윤중제"로, 그 위를 지나가는 도로를 "윤중로"라 부르던 것을, 세월과 함께 일본어인 "윤중로"를 "여의서로"로 고쳐 부르게 되면서 윤중로 벚꽃축제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한적한-벚꽂길_01
한적한-벚꽂길_02
한산한 여의서로 벚꽃숲길
한적한-벚꽂길_03
볒꽃 모두 지고 없는 벚나무숲
한적한-벚꽂길_03
행사장 숲길
벚꽂축제-행사장_01
벚꽂축제-행사장_02
인적없는 행사장
벚꽂축제-행사장_03
봄꽃축제 공연장

오후 3시부터 계획인 공연 리허설 준비가 한창이긴 하나 관람객이 없어 열리기는 하려는지~~!!

 

 

소녀시대-티파니숲
소녀시대 티파니숲

2013년 조성한 소녀시대 티파니숲, 전성기 때 티파니의 25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조성한 예쁜 티파니숲이라고 합니다.

 

여의서로-아랫길
여의서로 아래 숲길
꽃단장해놓은-정원_01
꽃단장해놓은-정원_02
봄꽂축제 정원 포토포인트

▲제17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여의도-축제-안내도
이미지/영등포 문화재단

올해는 이상기온으로 축제기 열리기 전 활짝 피어 버린 벚꽃, 축제가 시작된 4일 이후 이틀간 많은 비와 강풍으로 벚꽃이 다 떨어지고 없어, 요번 주말 피크를 기대했는데 어렵게 된 것 같습니다. 4년 만에 열리는 기대가 컸던 봄꽃 축제인데 기후변화로 아쉽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