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둘레길/여행(축제)

남양주 봉선사 제20회 연꽃축제

by @산들바람 2022. 7. 20.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광릉숲 봉선사

 

남양주 봉선사에서 는 해마다  연꽃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행복바라미 연꽃축제"라는 타이틀로  7월 16일부터 7월 23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혼잡을 피해 축제 시작 전인  미리 7월 15일 다녀왔습니다.

 

남양주 운악산 봉선사 입구

남양주 광릉숲 봉선사

 

본선사 해복바라미 연꽃축제 현수막
연꽃축제 연밭(01)
연꽃축제 연밭(02)

봉선사 연꽃밭 백련, 홍련 연꽃이 피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달 말쯤이 면 활짝 만개할 듯싶네요

 

청사초롱 연꽃길(01)

 

 

청사초롱 연꽃길(02)

청사초롱 봉선사 연꽃밭

 

어리연꽃밭

노랑 어리연꽃도 피기 시작하고 있네요.

 

청사초롱 연꽃길(03)
백련지-연밭

백련지(白連池)

백련지에는 하얀 백련이 피기시작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닫혀있는-숲길
광릉숲길

연중 연꽃 행사 때면 열리는 광릉숲길 입구

올해도 광릉숲길은 개방하지 않고 있네요. 올해도 광릉숲길 걷기 행사는 취소된 것 같습니다, 아마도 코로나19 때문 인 것 같네요.

 

청사초롱 연꽃길(05)
청사초롱 연꽃길(06)

 

봉산사-청사초롱-연꽃밭-테크둘레길(01)
봉산사-청사초롱-연꽃밭-테크둘레길(03)

봉선사 3만여㎡ 의 넓은 연밭 청사초롱길 산책해 보세요

 

봉선사-가람소개

맑고 향기로운 봉선사

 

봉선서의연못

봉선사 연못

돌아가는-팔랑개비동산

 

 

미륵부처님

봉선사 연못 위로 조성한 미륵부처님

 

봉선사-탬플스테이
스님의공간

봉선사 템플스테이가 열리는 스님의 공간 숲입니다.

 

봉선사-느티나무(01)
봉선사-느티나무(02)
봉선사-느티나무

봉선사 500여 년 세월을 함께한 봉선사 느티나무, 이 느티나무는 임진왜란, 6.25를 거치면서도 훼손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봉선사-축제가열리는-연밭

연꽃축제는 조선시대 승과를 보던 자라였던 장소에, 선사 밀운스님이 경내 3만여㎥의 연꽃밭을 조성한 것이 계기가 되어 매년 연꽃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봉선사 연꽃축제

수목원가는-개방숲길
개방된 연꽃숲길

봉선사 입구에서, 세조 임금의 능인 광릉 입구를 지나 광릉수목원까지 약 3.0km의 걷기 좋은 숲길이 있습니다.

 

연꽃축제-포스터

돌아오는 주말 연꽃음악회를 끝으로 축제는 끝납니다. 연꽃축제 기간에도 연꽃은 활 짝 피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남양주 봉선사

봉선사(奉先寺)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255 전국제일의 樹林 광릉(光陵)초입에 자리잡은 대한불교 조계종 제25교구 본사.고려광종20년에 법인국사(法印國師)가 창건한 고찰. 969년 고려

balgil.tistory.com

 

반응형

댓글